베이징(북경)
사오마이 (燒賣)
두이추 (都一处)



두이추 (都一处)

두이추 샤오마이관(都一处烧麦馆)은 청건륭3년(1738) 산서성의 왕씨가 창업했다. 초기에는 전문대가의 동쪽, 선어구남쪽의울타리만 있는 작은 주점이었으나, 돈을 모은 후에 견륭7년(1742)에 작은 건물을 세웠다.주로 삶은 땅콩, 대추, 고기 등 반찬을 팔았다. 장사는 잘되었고 건륭17년에 이르러 황제로 부터 호랑이머리(虎头)를 하사받으면서 더욱 유명해졌다. 동치연간(同治年间)에는 샤오마이(烧麦,볶은고기만두)를 출시했는데, 만두피는 얇고 속을 꽉 찼으며, 맛이 아주 좋았다. 항일전쟁 시기에 잠시 문을 닫고, 베이징이 해방된 후에 다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지금까지 약 260년의 역사를 가진 음식점으로 주요리는 샤오마이(烧麦), 쟈산쟈오(炸三角), 마롄러우(马莲肉)와 산동 볶음요리다.

[자세히보기]

출처 : 베이징관광국

사오마이 (燒賣)

사오마이 또는 시우마이 는 밀가루 반죽에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꽃 모양으로 빚어 쪄서 만드는 중화 요리이자 광둥 요리의 한가지며, 딤섬의 일종이다. 사오마이는 표준 중국어에 따른 발음으로 광둥어로는 "시우마이"에 유사하게 발음한다.

[Learn more]

Source : Wikipedia

Shumai

Shumai is a type of traditional Chinese dumpling, originating from Huhhot. In Cantonese cuisine, it is usually served as a dim sum snack. In addition to accompanying the Chinese diaspora, a variation of Shaomai also appears in Japan and various Southeast Asian countries.

[Learn more]

Source : Wikipedia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map story

my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