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새마을운동
1969



새마을 운동

새마을 운동 혹은 신향촌운동은 1970년 초 대한민국 농촌의 현대화를 위해 시작되어 박정희 정부 주도로 시행된 운동 이다. 새마을 운동은 농업 경쟁력을 향상시켰고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공동체 의식, 자발적 참여 의식을 회복에 기여하였다.

[자세히보기]

출처 : Wikipedia

Saemaul Undong

The Saemaul Undong was a political initiative launched on April 22, 1970 by South Korean president Park Chung-hee to modernize the rural South Korean economy.

[Learn more]

Source : Wikipedia









ⓢ Memorial Park of Saemaul Undong /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관

역사에 획을 그었던 운동인 새마을운동발상지 기념관을 찾았다. 우선 기념관을 소개하기 전 새마을운동에 대해서 먼저 소개하자면 1970년대의 한국사회를 특징짓는 중요한 사건이다. 1970년 4월 22일 한해대책을 숙의하기 위하여 소집된 지방장관회의에서 박정희 대통령은 수재민 복구대책과 아울러 넓은 의미의 농촌재건운동에 착수하기 위하여 근면·자조·자립정신을 바탕으로 한 마을 가꾸기 사업을 제창하고 이것을 새마을가꾸기운동이라 부르기 시작한 데서 시작되었다. 새마을가꾸기운동은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운동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이렇게 의미 있는 새마을 운동의 성과를 재조명하고 운동의 변천사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조성된 전시관이 바로 청도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관이다.

[자세히보기]

출처 : 新대구부산고속도로(주)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map story

my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