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북경)
징산 공원 (경산 공원)
숭정제 (1611-1644)


징산 공원

자금성을 관람할 때 꼭 가야할 곳이 경산공원이다. 경산공원은 자금성의 북쪽(뒤쪽)에 자리 잡고 있는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 시대의 황궁 정원이었다. 경산공원은 청나라 시대까지 북경 시내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북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자금성의 건물들을 경산 공원 꼭대기에서 전체적으로 조망하는 것은 북경 여행의 백미 중의 하나이다. 현재 경산공원은 북경 시민들이 아끼는 휴식공간의 성격이 강하다. 경산공원에는 아침저녁으로 많은 시민들이 산책이나 운동을 위해 찾고 있다. 또 매년 중국을 대표하는 목단 꽃 전시회가 열린다. 역사적 사건으로 명나라 숭정(崇禎) 17년(1644)에 이자성(李自成) 군대가 북경을 공격할 때 명나라 사종이었던 주유검은 경산공원의 한 홰나무에 목을 매고 자결하였다. 청나라는 이 나무에 “죄괴”라는 이름을 붙이고, 황족들도 이 나무를 지날 때는 말에서 내려 걸어가도록 하였다.

[자세히보기]

출처 : 중국국가여유국

Jingshan Park

Jingshan Park is an imperial park covering 23 hectares (57 acres) immediately north of the Forbidden City in the Imperial City area of Beijing, China. The focal point is the artificial hill Jingshan, literally "Prospect Hill". Formerly a private imperial garden attached to the grounds of the Forbidden City, the grounds were opened to the public in 1928.

[Learn more]

Source : Wikipedia



ⓟ Chongzhen Emperor (1611-1644) / 숭정제

숭정제 (1611-1644)

숭정제(崇禎帝)는 중국 명나라의 제16대 황제(재위 : 1628년 ~ 1644년). 명나라 숭정 17년(1644)에 이자성 군대에 의해 북경이 함락되자 숭정제는 아들들을 자금성으로부터 탈출시킨 후 처첩과 딸들을 살해하고 경산 공원의 한 홰나무(에 목을 매고 자결하였다. 청나라는 이 나무에 '죄괴(罪槐)'라는 이름을 붙이고, 황족들도 이 나무를 지날 때는 말에서 내려 걸어가도록 하였다.

[자세히보기]

Source : Wikipedia

Chongzhen Emperor (1611-1644)

The Chongzhen Empero, personal name Zhu Youjian was the 17th and last emperor of the Ming dynasty in China. "Chongzhen," the era name of his reign, means "honorable and auspicious."

[Learn more]

Source : Wikipedia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map story

my story